본문 바로가기

14 AMC subintern

서울아산병원 서브인턴십 HD#6

 

 

주말이 지나고 섭인턴 두번째 주 첫날!

채희동 교수님의 요실금 렉처로 시작 ㅎㅎ

 

렉처 들은 다음 바로 수술방 따라가서 교수님 수술하는 거 참관하고 언니 한명은 스크럽서고 

수술 후에 수술에 관련된 설명을 들었다.

Transvaginal total hysterectomy였던거 같은데 뭔가 보면서도 상상이 안되는???

마지막에 왜 계속 묶어주는지 궁금했었는데 나중에 질 탈출을 막기 위해서 라고 하셨던 거 같다.

다음에 다시 찾아봐야지 ㅎㅎ

 

점심먹고 쭉 쉰다음에 (기숙사 가서 잔듯 ㅋㅋㅋㅋㅋ)

 

오후엔 요실금 클리닉에 가서 실금 진단하는 방법과 Biofeedback 치료 하는 것에 대해 설명듣고 참관. 여기서도 역시 아산은 다르다라는 생각이 든게 간호사 선생님이 설명을 너무 잘해주심 ㅋㅋㅋㅋ

상냥해 ....

 

오후 회진 없이 우리 담당해주신 R쌤과 함께 회식 고고.

피자 파스타로 시작해서 꼬막으로 끝남 ㅋㅋㅋ

다들 산부인과 하고싶어 하니까 오히려 신기해하셨다 ㅋㅋ 진짠데 ㅋㅋㅋ

정말.. 회식 점심만 먹고 땡 했으면 완전 아쉬워 하셨을 거 같음 ㅋㅋㅋ

또 내일을 위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