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4 AMC subintern

서울아산병원 서브인턴십 HD#4

 

 

그날 일은 그날그날 남기려고 했던게 하루 밀리니까 완전 4달 후에 쓰고 있음 ㅋㅋ

기억을 더듬는 와중에 그래도 그때 수첩에 써놓은게 많이 도움이 된다 ㅎㅎ

 

목요일 아침은 외래참관으로 각자 흩어지기!

첫날 외래 들어갔을 때는 김암 교수님 외래(거의 산과를 주로 보심)였고

오늘은 서대식 교수님 외래(부인과)로 들어감

 

김암 교수님은 주로 고위험 임신을 많이 보셨는데

보통 자간전증이나 이전에 자간전증있었던 산모들, DM, 신장질환 있는 산모들하고 인상깊었던 건 이전에 폐고혈압&폐색전와서 아이낳고 사망할뻔한 산모가 두번째 아이 임신으로 온 거였는데 엄마도 여리여리하고 작은 체구였는데 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남편도... ㅎㅎ

 

서대식 교수님은 환자 프라이버시를 위해 내진 참관은 안하고 문진하는 것만 참관.

질문하라고 하셔서 몇개 했는데 잘 설명해주심 ㅎㅎ

 

그리고 나서 오전 강의는 김종혁 교수님의 "부인과 암의 이해"

인문학 공부를 많이 하시고 아는 것도 많으셔서 부인과 암의 원인을 사람이 직립보행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설명을 해주셨다. 지나 사피엔스라는 책을 참고하심 ㅎㅎ

그리고 5권의 책을 가져오셔서 퀴즈를 맞출 때마다 한 사람씩 주셨다. 아직도 못읽은게 함정 ㅋㅋㅋ

 

점심먹구~ 장례식장 베즐리에서 놀다가 ㅋㅋ

 

회진 대기하고 회진돌고 마침 ^^

같은 조 친구가 case 산모 문진, 복부촉진, 레오폴드 수기하고 나서 감격스럽다고 카톡 남김 ㅋㅋㅋ

반응형